부동산투자 지식/부동산투자강좌

[고급 0강]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투자 고급 과정 길잡이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 2019. 2. 17. 11:55

본 강좌는 부동산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갖고 있거나 주택 등 부동산을 직접 거래해본 경험이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다음의 그림과 같이 부동산 종류별 부동산 투자 사례 및 투자 시 주의점 등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그림] 고급 강좌 진행 절차



 

고급강좌는 수강생 여러분 모두가 부동산 투자에 경험이 전혀 없는 초보자로 생각하고 강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과거부터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었거나 한두번 부동산투자를 해본 수강생의 경우에는 지루하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투자 이론 체계를 재설정하는 의미로 수강한다면 보다 알찬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전에 부탁할 것은 본 과정을 수강하고 자신이 직접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수강생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부동산과 관련된 기본적인 법률 지식을 갖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들 지식은 대부분의 수강생들께서는 이미 갖추고 있을 것으로 보이나, 아직 법률 지식이 없는 수강생께서는 다시 한번 초보 강좌와 중급강좌의 강좌 내용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강좌는 정확한 정보의 전달을 위해 초보 강좌 등과는 달리 딱딱한 감이 없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관련되는 법률 등은 기초 개념만을 설명하고 상세한 법조문과 기초 자료 등은 수강생 여러분이 직접 관련 사이트에서 수집하는 방법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본 강좌에서 자주 등장하는 참조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법률조문 정보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

    - 판례 정보 : 대한민국법원 종합법률정보 홈페이지(glaw.scourt.go.kr)

    - 부동산관련 정책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

    - 세금 및 관련 정보 :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수강생 여러분께서는 보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하여 빠른 시일 이내에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관련 정보의 소재를 확인해주시기 권합니다. 특히,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는 부동산 관련 정보의 보고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으므로, 가능한 한 자주 방문할 것을 권하며,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공개시스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국가공간정보포털”,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LH공사의 “SEE:REAL”, 한국감정원의 부동산통계정보등의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관련 투자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