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지식/부동산투자강좌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투자 교양강좌 안내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 2019. 3. 10. 08:34

안녕하십니까? 오늘부터 4회 동안 여러분과 함께 부동산투자 교양강좌를 이끌어갈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장 강병기입니다.

 

부동산은 의식주의 하나로서 인간이 생존하고 거주하는 공간을 이루고 있는 필수요소이자 투자의 대상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부동산투자가 아니더라도 사람은 누구나 한번 이상은 주택을 구입하거나 방을 얻게 되며, 이때 부동산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없으면 상대적으로 금전적인 불이익을 당하거나 때에 따라서는 전 재산을 날리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이와 같은 손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각종 기초지식들을 담고 있는 것으로, 이들 지식은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한, 본 강좌는 보다 적극적으로 부동산에 대한 투자 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수강생에게는 앞으로 중급·고급 강좌를 수강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부동산 관련 지식은 법률이나 경제 등 전문적인 지식이 포함된 것으로, 자칫 잘못하면 따분한 강의가 될 수도 있으나, 이 강의는 인터넷을 통해 제공된다는 특성을 감안하여, 보다 손쉽게 강의를 진행 할 계획입니다.

 

기타 보다 구체적인 투자 실무 지식을 습득하시기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앞으로 진행될 심화 강좌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