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부동산금융자산학과

이왕이면 제대로 알고 부동산에 투자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 2019. 7. 19. 07:24

요즈음은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이나 유튜브, 서적을 통해 부동산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부동산에 투자할 때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 정보를 여러가지 접하다 보면, 그말이 그말이고, 이런 단편적인 지식만 믿고 부동산에 투자하기에는 먼가 부족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신문이나 방송, 주변 사람들 말에 따르면 적당히 부동산을 골라 사 놓으면 가격이 올라 큰 돈을 벌수 있을 것 같고, 나만 이대로 있으면 손해가 나는 것 같아 불안한 맘을 뒤로 한채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투자를 하고 나면 항상 불안합니다. 정말 내가 부동산을 잘 고른 것 맞나? 혹시 사기나 당하지 않을까? 정말 가격이 오를까? 떨어지면 어떻게 하지? 등등... 어떤 분은 잠도 안온다고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생을 부동산학을 전공하고 특히, 부동산시장에 대한 연구를 계속한 저도 내가 사는 집 한채를 사려면 약 3개월 정도 조사를 해서 계약을 합니다. 집을 사기 위해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 지역에서 가장 좋은 집을 선택하고, 선택한 집에 대해 법률, 경제, 기술적 측면에서 꼼꼼히 살펴보기 때문입니다.

부동산학은 내가 집을 살 때, 아니면 회사를 경영하기 위해 사무실을 얻을 때, 조그마한 사업을 하기 위해, 몫돈을 투자하기 위해 부동산을 선택할 때 어떤 지역에서 어떤 부동산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지, 그 부동산을 구입할 때 속지 않도록 해당 부동산을 꼼꼼히 살펴 보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본격적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해야 하는 분, 부동산에 종사하는 분, 공인중개사 자격은 취득했는데 부동산학을 전공하지 않은 분, 고객을 위해 부동산 관련 상담을 해야 하는 분, 앞으로 경매 등을 통해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이라도 부동산학에 입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에 입학할 경우 부동산투자에 필요한 대부분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체계적으로 배운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부동산금융종합자산종합관리사" 자격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상세한 과목 구성이나 학습 방법, 입학방법 등은 세계사이버대학 입학 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학교 홈페이지(http://www.world.ac.kr/)를 방문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