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 지식/기초자료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 안내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 2021. 3. 1. 19:07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는 개인이나 법인이 보유하고 있거나 장래 보유할 예정인 부동산자산과 이에 부속되는 금융 자산을 모두 포함하는 종합 자산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관리하며, 이와 관련된 지식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이 자격은 세계사이버대학이 인정하는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여 자격 심사를 통과한 자에게 수여되는 민간자격입니다.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증의 검정과목과 과목별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정방법

검정 과목(분야 또는 영역)

총 5과목 15학점 과목에 대한 필기시험을 통과하여 학점을 취득함

(교과목이수유무-D학점이상

.60점이상/100만점)

부동산학개론

재무관리

부동산감정평가

금융상품론

부동산금융자산운용론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에서 상기 5가지 과목을 이수하고 D학점 이상 학점을 취득하면 졸업과 동시에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자는 상기 5과목의 부동산금융자산 관리와 관련된 종합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되므로 다음과 같은 능력을 획득하게 됩니다.

- 개인이나 법인이 보유하고 있거나 장래 보유할 예정인 부동산자산과 이에 부속되는 금융 자산을 모두 포함하는 종합 자산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는 상급수준 능력

- 종합 자산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상급수준 능력

- 종합 자산 포트폴리오와 관련된 지식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자산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상급수준 능력

 

따라서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을 갖춘 사람은 자신이 보유한 부동산과 금융 자산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부동산중개업이나 부동산관리업, 부동산개발업, 부동산금융업, 금융서비스업 등 자산 관리와 관련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이 자격을 갖출 경우 자신의 업무 능력이 크게 증진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관리설계나 상담 업무에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타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자격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세계사이버대학 부동산금융자산학과로 전화하시거나 학과장 카톡(reman2000)이나 이메일(reman2000@hanmail.net)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 부동산금융자산종합관리사 개념도